문화가 있는 날’맞아 서오릉 능침 특별 개방 행사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문화가 있는 날’맞아 서오릉 능침 특별 개방 행사

FCN FM교육방송 보도제작본부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문화가 있는 날’맞아 서오릉 능침 특별 개방 행사


-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 출입제한 구역인 익릉·경릉 특별 개방 5.26.(2회)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김용욱 소장)는 오는 26일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맞아 왕릉해설을 통한 능침 특별 개방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설명: 2020년 문화가 있는 날, 능침 개방 행사 현장, 문화재청


이번 능침 개방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문화 행사 참여의 기회가 줄어든 요즘, 관람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문화재 가치를 재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평소에는 출입이 제한된 서오릉의 능침(익릉과 경릉)을 개방하고, 관련 해설도 들려줄 계획이다.




오는 26일 오전 10~11시, 오후 2~3시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선착순 회당 20명씩, 10명으로 구성된 2개 조로 나누어 탐방하게 된다. 개방되는 능침은 익릉(숙종비 인경왕후의 능)과 경릉(추존 덕종과 소혜왕후의 능)이며, 사단법인 ‘한국의 재발견’ 전문 해설사의 알기 쉬운 문화재 해설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조선왕릉관리소 누리집(royaltombs.cha.go.kr, 참여마당)이나, 전화(☎02-359-0090)를 통해 행사 전날인 5월 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문화재청 조선왕릉서부지구관리소는 관람객 안전거리 유지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한 개방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fmebsnews  

<저작권자 © FCN FM교육방송 보도제작본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