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AI융합교육원, ‘생각이 톡! AI융합가족배움터’ 성료

읽걷쓰 기반 AI융합교육을 바탕으로 학생과 가족이 함께 배우고 소통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인천광역시교육청AI융합교육원, ‘생각이 톡! AI융합가족배움터’ 성료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읽걷쓰 기반 AI융합교육을 바탕으로 학생과 가족이 함께 배우고 소통

인천광역시교육청AI융합교육원(원장 심현보)11일 초등학교 3·4학년 학생과 학부모 45가족 143명을 대상으로 AI융합(STEAM)캠프 생각이 톡! AI융합가족배움터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읽걷쓰 기반 AI융합교육을 바탕으로 학생과 가족이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전 나의 아바타와 함께 춤추기’, ‘스마트기기로 내 몸속 탐험하기등 부스체험에 가족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며 AI(인공지능) 활동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2. 인천광역시교육청AI융합교육원, ‘생각이 톡! AI융합가족배움터’ 성료.jpg


이어 미술 AI융합(3D 가족 캐릭터 만들기), 음악 AI융합(AI로 가족 노래 만들기), 과학 AI융합(AR 동물관찰) 3개 체험교실에서 AI(인공지능)와 예술·과학을 접목한 융합활동을 경험했다.


또한 대강당에서 열린 사이언스 매직쇼는 마술 속 과학 원리를 흥미롭게 풀어내며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참여 학생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됐고, 가족사진을 제공한 가족에게는 AI(인공지능)로 변환한 3D 가족사진 액자가 기념품으로 전달됐다.


AI융합교육원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 배우고 탐구하는 과정에서 협력과 소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앞으로도 AI융합교육을 생활 속 배움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mebsnews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