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CES와 오사카 엑스포로, 긱블과 함께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출발

2025 CES 출품작 전시 및 인기 유튜버 ‘긱블’의 오사카 엑스포 체험 강연회 개최

[ 기사위치 생활/문화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2025 CES와 오사카 엑스포로, 긱블과 함께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출발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2025 CES 출품작 전시 및 인기 유튜버 ‘긱블’의 오사카 엑스포 체험 강연회 개최

국립중앙과학관(관장 권석민)은 오는 426()427()까지 양일간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긱블과 함께 가는 해외 첨단기술박람회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출품된 첨단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관람객들에게 최첨단 기술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세계 최초의 스마트 안전 고글인 ‘Vision X’, 지능형 골프 클럽 ‘G-Grip’2025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하여 주목받은 제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427일에는 공학 및 과학 교육 분야에서 높은 인기를 얻어 약 12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긱블이 강연자로 나서서 직접 체험한 2025 오사카 엑스포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CES의 주요 이슈를 전할 예정이다.


2025 오사카 엑스포 = 유도만능줄기세포로 만들어진 미니심장 등 다양한 첨단 콘텐츠들이 전시되는 세계 박람회로 2025413일부터 1013일까지 일본에서 개최


긱블과 함께 가는 해외 첨단기술박람회 홍보 이미지.jpg


본 행사는 로봇을 주제로 한 첨단기술과 문화예술 융복합 행사인 2025 TechConE와 함께 개최하여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관람객들이 보다 폭넓게 최신 과학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국립중앙과학관 권석민 관장은 관람객들이 글로벌 첨단기술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고 직접 체험하며 미래 기술을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다면서, 앞으로도 국립중앙과학관은 일반 대중들이 최첨단 기술을 향유하고 과학기술적 소양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표 과학기술 문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긱블과 함께 가는 해외 첨단기술박람회 행사는 무료로 운영되며 강연의 경우 427() 오후 1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된다. 강연 시작 30분 전부터 현장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www.scien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fmebsnews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