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공모전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제4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공모전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제4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공모전


경찰청과 외교부는 공동으로 국민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정부의지원제도 및 영사 조력법을 홍보하고, 해외 사건사고 예방 및 위기 상황 대처법 소개를 위해, 정부의 ‘제4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공모전’을 3. 15.(금)~4. 30.(일), 46일 동안 진행한다.


2023년 경찰청·외교부 최초 공동주최로 제3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경험담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해 확대된 시민 관심과 참여를 확보했으며, 성공적 협력 경험에 기초해 ‘제4회 공모전’도 경찰청·외교부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제4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공모전 포스터.png


공모 주제는 해외 사건사고 경험담 중 해외안전여행 팁, 해외여행 위험 대처 요령, 영사 조력을 받은 경험을 담은 내용으로, 재외국민을 포함해 우리 국민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아동·청소년을대상으로 한 그림일기 부문을 새롭게 추가한다.


공모전 모집 부문으로는 동영상·인스타툰·그림일기가 있으며, 시상 내용 등 공모전 상세 내용은 외교부(www.mofa.go.kr), 경찰청(www.police.go.kr)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모전 출품작에 대해 공지된 기준에 따라 5월~6월 중 1·2차 심사를 진행, 총 14작을 선정해 6. 28. 외교부에서 시상식 실시할 예정이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특히 대상, 최우수상 등 우수수상 작품들에는 경찰청장상과 외교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작들은 재외공관 누리집, 공공기관, 교육기관, 사회관계망에서 온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해외안전여행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해외재난 및 사건사고에 대한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어 해외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한편, 양 기관 공동주최를 통해 재외국민 보호를 공고히 하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앞으로도 경찰청과 외교부는 긴밀히 협의해 영사 조력 제공 등 해외에서 발생하는 우리 국민 안전과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