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GTX 홍보관에서 만나 보세요

홍보관이 위치한 GTX 수서역도 GTX 정거장 중 최초 연내 준공 예정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미리 보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GTX 홍보관에서 만나 보세요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홍보관이 위치한 GTX 수서역도 GTX 정거장 중 최초 연내 준공 예정

미리 보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GTX 홍보관에서 만나 보세요


- 홍보관이 위치한 GTX 수서역도 GTX 정거장 중 최초 연내 준공 예정


GTX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GTX 홍보관이 12월 22일(금) GTX-A 수서역에 개관한다.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24년 3월말 GTX-A(수서~동탄) 구간 최초 개통을 앞두고 GTX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기대가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GTX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여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GTX 홍보관을 마련했다.


GTX 홍보관 주요 콘텐츠.png
사진  설명 : GTX 홍보관 주요 콘텐츠 < 자료제공 = 국토교통부 >


이날 개관식에는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이 참석해 홍보관 개관을 축하하고, GTX 국민참여단과 함께 GTX 정거장 중 최초로 연내 준공예정인 GTX-A 수서역도 둘러볼 예정이다.


GTX 홍보관은 GTX의 태동 배경부터 GTX가 가져올 미래의 모습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체감할 수 있는 총 9개의 전시 영역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감영상관(굉장해, GTX)은 관람객이 GTX 열차 좌석에 앉아 열차 운행 모습과 GTX가 가져올 미래 모습 등을 화려한 입체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대심도 터널 공사 및 GTX 열차운행으로 발생하는 소음에 대한 오해를 해소할 수 있도록 청각 퀴즈존(괜찮아, GTX)도 마련됐다.


GTX 홍보관은 연중무휴로 07시~22시까지 운영 예정이며, SNS에 방문 소감을 남긴 방문객 중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GTX 이벤트도 진행된다.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GTX 홍보관 개관을 통해 수도권 광역교통 혁명을 이끌고 초연결 광역경제생활권의 주축이 될 GTX에 대해 많은 국민들께서 직접 체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국민들께 약속드린 일정에 맞춰 GTX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한 공정?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