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행하는 미디어 세상 그리다

청각장애인의 시선으로 소통을 꿈꾸는 <무얼 듣고 계세요> 대상 수상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행하는 미디어 세상 그리다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청각장애인의 시선으로 소통을 꿈꾸는 <무얼 듣고 계세요> 대상 수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행하는 미디어 세상 그리다


- 청각장애인의 시선으로 소통을 꿈꾸는 <무얼 듣고 계세요> 대상 수상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이상인, 이하 ‘방통위’)는 ?2023 장애인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2월 8일(금) 페럼타워(서울 수하동)에서 개최했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2023 장애인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행하는 미디어 세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그들이 직접 제작한 미디어 콘텐츠를 향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3장애인미디어콘텐츠공모전시상식포스터.png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약 두 달 동안 장애인 제작 콘텐츠 장애(인) 주제 콘텐츠 장애인방송 주제 콘텐츠 숏폼(short form) 분야별로 공모를 진행한 결과, 총 108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번 공모전 대상은 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제작한 영상으로 청각장애인의 시선으로 소통이 단절된 현대 사회를 그린 <무얼 듣고 계세요(팀명 : 브라더후드)>가 수상했다. 해당 작품은 들을 수는 없어도 사무실에서 음악을 틀고 서로의 눈을 바라보며 소통하는 사회를 꿈꾸는 주인공의 바람을 전달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방통위 이상인 위원장 직무대행은 개막사를 통해 “장애인방송은 미디어를 통해 사회 공통적 가치와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므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보편적 서비스의 관점으로 접근해야 한다.”라고 강조하면서, “모두가 함께하는 미디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장애인 미디어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방통위 누리집(www.kcc.go.kr)과 시청자미디어재단 누리집(www.kcmf.or.kr)을 통해 대상을 비롯한 수상작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작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