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교육 우수사례 여기 모여라!

?2023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시상식 열려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식생활교육 우수사례 여기 모여라!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2023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시상식 열려

식생활교육 우수사례 여기 모여라!


-? ?2023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시상식 열려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식생활교육학회가 주관하는「2023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시상식이 11월 10일(금)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서울 양재동) 5층 그랜드홀에서 개최된다.


식생활교육대상은 국민의 식생활 개선, 건전한 식문화 확산 등을 위해 식생활교육에 공헌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고 이를 통해 식생활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2018년부터 개최됐다.


대상농업농촌연계식생화교육.png
(대상) 향토식문화 보급행사.png
(대상) 농업·농촌 연계 식생활교육<사진 제공 = 농식품부>
(대상) 향토식문화 보급행사<사진 제공 = 농식품부>


대상을 수상한 김윤정(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씨는 농업·농촌의 식문화 연계 식생활교육 등을 진행하였다. 특히 지역농산물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향토음식·전통음식·로컬푸드를 활용한 식생활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금상을 수상한 한국생활개선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대표자 김양금)는 강원도 특산물을 활용한 식생활교육 등을 통해 식(食)·농(農)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식문화 실천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은상을 수상한 인천시 남동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대표자 원새봄)는 텃밭 체험과 전통음식 교육 등을 통해 영유아가 건전한 식생활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 동상은 은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대표자 홍완수)가, 장려상은 식생활교육울산네트워크(대표자 남종규), 오승영(농촌생활발전중앙회)씨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다.


농식품부 조은지 식생활소비정책과장은 “「2023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을 통해 식생활교육 우수사례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 면서, “앞으로도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고, 지속가능한 식생활의 확산을 위해 식생활교육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