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 고분 주제로 만들기·체험·교육 아이디어 공모

4인 이상의 고등학생·대학생 대상, 9월 신라고분문화축제에서 홍보 공간 운영 지원

[ 기사위치 생활/문화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신라 고분 주제로 만들기·체험·교육 아이디어 공모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4인 이상의 고등학생·대학생 대상, 9월 신라고분문화축제에서 홍보 공간 운영 지원

신라 고분 주제로 만들기·체험·교육 아이디어 공모


- 4인 이상의 고등학생·대학생 대상, 9월 신라고분문화축제에서 홍보 공간 운영 지원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황인호)는 7월 6일부터 8월 21일까지 신라 고분의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기 위한 ‘문화유산 활용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신라고분문화축제문화유산활용프로그램공모전포스터.png


이번 공모전은 신라 고분의 첫 발굴 사례인 천마총 발굴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9월 23일과 24일 양일간 대릉원 일원에서 개최 예정인 ‘신라고분문화축제’와 연계해 진행된다.


공모 대상은 전국의 고등학생과 대학생 단체(4인 이상)이며, 신라고분과 관련된 만들기, 체험, 교육 등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를 응모하면 된다.


공모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대상(문화재청장상) 1팀, 최우수상(경주시장상) 2팀, 우수상(국립문화재연구원장상) 4팀, 장려상(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장상) 8팀을 선정해 8월 28일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누리집(http://www.nrich.go.kr/gyeongju)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총 87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증정한다.


또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에 선정된 팀은 운영비를 지원 받아 9월에 열리는 ‘신라고분문화축제’에서 직접 축제 홍보 공간(부스)을 운영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누리집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해 기획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tkj0309@dnmd.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사무국에 전화(☎010-2583-7191) 또는 동일 전자우편(tkj0309@dnmd.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적극행정과 정부혁신의 하나로 앞으로도 문화유산의 가치를 국민과 누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