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은 어린이 숲날, 숲으로 가자!

산림청, ‘대한민국 유아숲교육 대회’ 개최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6월 9일은 어린이 숲날, 숲으로 가자!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산림청, ‘대한민국 유아숲교육 대회’ 개최

6월 9일은 어린이 숲날, 숲으로 가자!


- 산림청, ‘대한민국 유아숲교육 대회’ 개최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6월 9일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및 잔디마당에서 제2회 ‘대한민국 유아숲교육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성현 산림청장, 국회의원(서삼석·정희용·김경협·김민철·조해진 의원),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장, 박인기 한국숲유치원협회장 등 유아숲교육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하고, 잔디마당에서는 1,200여 명의 한국유아숲사랑단이 숲체험 행사를 가졌다.


제2회 유아숲 교육 대회 (1).jpg


한편 행사를 주관한 (사)한국숲유치원협회에서는 지난해 아이들이 숲을 사랑하고 숲을 통해 행복을 누리도록 선물해 주는 날로 6월 9일을 ‘어린이 숲날’로 선언하고, ‘한국유아숲사랑단’을 창단하여 아이들이 숲에서 즐기는 다양한 숲체험 활동(꼬마씨앗 심기, 곤충 등 자연체험, 목재 놀이 등 목재문화 체험, 탄소중립 실천 체험, 숲에서 나는 먹거리 체험, 산불진화 모형헬기 전시 등을 꾸준히 이어 오고 있다.


박인기 한국숲유치원협회장은 “6월 9일은 24절기 중 곡식의 씨앗을 뿌리기 좋은 날인 ‘망종’이 있는 주간으로, 숲을 사랑하는 아이들 마음에 싹이 돋고(6월) 뿌리 내리는 날(9일)의 의미로 아이들 마음의 소리, 숲과 생명의 속삭임에 귀 기울이는 날이란 뜻도 담겨져 있다”라고 말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유아들이 숲에서 맘껏 뛰어놀면서 숲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