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에는 품질 좋은 우리 쌀을 먹어요!

우리 쌀 소비 촉진 캠페인 행사 개최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추석 명절에는 품질 좋은 우리 쌀을 먹어요!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우리 쌀 소비 촉진 캠페인 행사 개최

추석 명절에는 품질 좋은 우리 쌀을 먹어요!


- 우리 쌀 소비 촉진 캠페인 행사 개최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은 추석 연휴를 맞아 쌀 소비 촉진을 위해 9월 7일 KTX 용산역 내에서 「우리 쌀 소비 촉진 캠페인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쌀의 주성분인 탄수화물은 비만·당뇨 등을 유발한다’와 같은 쌀에 대한 오해 해소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우리 쌀의 중요성을 알려 건강한 쌀 중심의 식습관 문화 형성을 유도하고자 준비됐다.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쌀 나눔 행사, 리플릿.png
사진설명: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쌀 나눔 행사, 리플릿

이번 행사는 ‘균형 잡힌 건강한 식습관은 우리 쌀이 옳All-다’라는 「메시지 피켓 세러머니」로 진행되며, 귀성객들을 상대로 우리 쌀의 중요성을 담은 홍보물(리플릿)을 전달하고 소포장된 쌀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역사 내에 쌀 주제관을 구성하여 전국의 다양한 종류의 고품질 우리 쌀과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는 쌀로 관심받고 있는 가루쌀(분질미)을 활용한 쌀 가공식품(스타벅스 쌀빵 등) 및 2022년 쌀 가공품 품평회 상위 10개 제품을 전시하는 등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농식품부는 이번 행사 실시 후 쌀 소비 촉진을 위해 9~10월간 유통업체와 소비자단체를 연계하여 쌀 품종에 대한 특성과 요리 정보 등을 반영한 다양한 홍보 활동(유통업체와 연계한 기획전, 대형마트 문화센터를 통한 쌀 요리 쿠킹클래스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전한영 식량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이 우리 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면서, “정부는 앞으로도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으로, 우리 쌀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애정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