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2021 사회적 약자 보호 치안백서」발간

사회적 약자 보호 최일선에서의 경찰활동을 총망라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경찰청, 「2021 사회적 약자 보호 치안백서」발간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사회적 약자 보호 최일선에서의 경찰활동을 총망라

경찰청, 2021 사회적 약자 보호 치안백서 발간


사회적 약자 보호 최일선에서의 경찰활동을 총망라


경찰청(청장 김창룡)은 6월 13일(월)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그동안 추진했던 정책 및 제도와 치안활동 등을 담은 「2021 사회적 약자 보호 치안백서」를 발간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백서는 국민 안전의 최일선에서 아동·청소년·여성·장애인·노인 보호를 위한 경찰의 다양한 노력을 종합한 첫 번째 책자로 그동안의 정책·제도와 지역별 맞춤형 치안 활동, 관련 통계 및 동향, 관계 부처·기관과의 협업 체계, 해외 사례 및 연구 등을 국민의 시각에서 알기 쉽게 정리해 수록했다.


「2021 사회적 약자 보호 치안백서는 총 3개의 장, 237쪽 분량으로 제1장에서는 사회적 약자 보호 치안활동의 동향과 여건 등 개괄적 현황을 진단하고, 제2장은 주요 분야별(학대, 청소년범죄, 성폭력, 가정폭력, 스토킹, 실종) 정책 및 사례 등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으며, 3장 부록에서는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2021 사회적 약자 보호 치안백서는, 치안환경이 급변하고 사회적 약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이 다양화되는 상황에서, 분야별 특성에 맞는 치안 활동을 위한 국민·관계기관의 이해와 협업을 돕기 위해 제작됐으며,


국회와 정부 각 부처, 시·도경찰청과 경찰서, 연구기관, 대학교, 시민사회단체 등에 배부되고, 정부간행물판매센터 등에서 판매될 예정으로 경찰청 누리집(알림 -> 공지사항)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경찰청에서는 “앞으로 「사회적 약자 보호 치안백서를 매년 정기적으로 제작해 국민이 경찰 활동에 대해 쉽게 이해하도록 하고,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국민적 공감대와 정책 협업 기반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또한, “사회적 약자 보호의 최일선에서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지속해서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