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 미래 교원을 그리다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국민과 함께 미래 교원을 그리다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국민과 함께 미래 교원을 그리다


- ''교원양성체제 발전방안'' 수립을 위한 혁신위원회 발족 -


◈ 미래 교원 양성을 위한 교원양성체제 발전 전략 모색

◈ 국민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주체와 소통하여 올 하반기까지 교원양성체제 발전방안 마련 예정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교원양성체제 발전방안’ 수립을 위한 교원양성체제 혁신위원회( 위원장 성기선(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원장) 등 23명 구성)를 구성하여 제1차 회의를 지난 5월 28일(금)에 개최했다.



국가교육회의 주관으로, 지난해에 ‘미래 학교와 교육과정에 적합한 교원양성체제 발전방향’에 대한 사회적 협의가 진행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 정책대안을 국민과 함께 마련·검토하고, 과제별 추진 방식과 도입시점에 대해 논의하여 2021년 하반기까지 ‘교원양성체제 발전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교육청, 교원양성기관, 교원단체, 교·사대생, 학부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교원양성체제 혁신위원회’에서 교원양성체제 혁신을 위한 구체적 정책 과제들에 대해 충실히 논의하고, 6~9월에는 4차례의 대국민 토론회를 실시(온라인 토론회로 실시하여 코로나19 예방 및 국민들의 참여·소통 기회 확대)해 국민과 함께 미래 교원양성을 함께 고민하고자 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교원양성체제 혁신위원회’ 1차 회의에서 혁신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미래 변화에 준비된 교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교원 양성체제의 변화를 고민하고 시작할 때”라며, “지난해 국가교육회의 사회적 협의 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정책 대안을 논의하여 의미 있는 한 걸음을 내딛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fmebsnews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