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대한민국 스승상’수상 이규배 교사

대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 기탁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제14회 대한민국 스승상’수상 이규배 교사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대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 기탁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73(), ‘14회 대한민국 스승상수상자인 대구안일초등학교 이규배 교사가 대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공동 주관하는 대한민국 스승상은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학생지도와 교육혁신 등 교육, 학술, 연구 활동에 헌신한 우수한 공적이 있는 교원을 선발하여 참다운 스승상을 정립하고 스승 존경 풍토를 확산하기 위해 도입된 교육상이다.

2. ‘제14회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 이규배 교사, 대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 기탁-이규배 교사 사진.jpg


올해 대한민국 스승상은 전국 17개 시, 도교육청과 대학에서 추천한 교원 중 11명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이규배 교사는 대상격인 홍조근정훈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 ‘제14회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 이규배 교사, 대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 기탁-3.jpg

2. ‘제14회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 이규배 교사, 대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 기탁-2.jpg

2. ‘제14회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 이규배 교사, 대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천만 원 기탁-1.jpg


대구미래학교 현장지원 핵심요원으로 수업혁신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고, 행복한 학급경영 연구회 활동, 학급경영 나눔릴레이, ''''''''학급경영 관계로 풀어가다'''''''' 공동 집필 등 올바른 학급경영 문화정착에 기여했다. 또한, 기피 학년, 기피 학급, 부적응 학생의 담임을 맡아 아름다운 학교문화와 학교폭력예방에 힘써온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규배 교사는큰 상을 수상해 영광스럽고, 학생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는 뜻을 전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그동안의 교육활동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큰 상을 수상하고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장학금까지 기탁해 주셔서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기탁금은 어려운 학생을 돕고 인재육성을 위해 소중하게 쓰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fmebsnews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