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고성장기업 스케일업 본격 지원, ’수출바우처‘ 2차 참여기업 모집

내수·수출 중소기업에 규모별·맞춤형 수출서비스 종합 지원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수출 고성장기업 스케일업 본격 지원, ’수출바우처‘ 2차 참여기업 모집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내수·수출 중소기업에 규모별·맞춤형 수출서비스 종합 지원

수출 고성장기업 스케일업 본격 지원, ’수출바우처‘ 2차 참여기업 모집


- 내수·수출 중소기업에 규모별·맞춤형 수출서비스 종합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17일(월)부터 7월 4일(목)까지 수출바우처 2차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출바우처 사업’은 내수 및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홍보, 바이어 발굴, 해외인증, 국제운송 등 14가지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출기반활용사업누리집.jpg

사진 설명: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누리집 갈무리 화며면


참여기업은 정부지원금과 기업분담금으로 구성된 바우처(온라인 포인트 형태)를 통해 메뉴판 형식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수행기관(서비스 제공기관)을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이면 참여가능하며(사행성 등 일부업종 제외) 수출성장단계별로 ▲내수, ▲초보, ▲유망, ▲성장, ▲강소로 구분하여 3천만원부터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지난 5.8일 발표한 「중소·벤처기업 글로벌화 지원대책」의 내용을 반영하여, ‘23년도 수출액이 100만불 이상이고, 최근 3년간 연평균 수출 증가율이 20% 이상인 ‘수출 고성장 기업’을 대상으로 바우처 지원한도를 2배로 확대(최대 1억원→최대 2억원)하는 등 수출 스케일업을 본격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2차 공고에서는 약 300개사 내외의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선정된 기업은 올해 7월 1일부터 사용한 수출지원 서비스를 소급하여 바우처로 활용할 수 있다.


수출바우처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6.17일부터 7.4일까지 수출바우처 누리집(www.exportvoucher.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관련 문의는 수출바우처 지원센터(055-752-8580)로 하면 된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