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드림 학교(스쿨), 디지털 인공지능(AI) 인재 키워 취·창업으로 연결한다

2023년 스타트업 인공지능(AI) 기술인력 양성사업 교육생 모집-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이어드림 학교(스쿨), 디지털 인공지능(AI) 인재 키워 취·창업으로 연결한다

FM교육방송 - FCN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2023년 스타트업 인공지능(AI) 기술인력 양성사업 교육생 모집-

이어드림 학교(스쿨), 디지털 인공지능(AI) 인재 키워 취·창업으로 연결한다


- 2023년 스타트업 인공지능(AI) 기술인력 양성사업 교육생 모집-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디지털 인공지능(AI) 인재 육성을 위해 ‘이어드림 학교(스쿨)’(스타트업 인공지능(AI) 기술인력 양성) 교육생 200명을 1월 27일(금)부터 3월 2일(목)까지 모집한다.


k스타트업누리집.png
사진설명: k-스타트업 누리집 갈무리 화면

’21년도부터 벤처·창업기업의 디지털 인력난 해소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이어드림 학교(스쿨)은 청년인재가 실무역량을 배양하여 벤처·창업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10개월간 인공지능 교육, 창업기업 현장 사업(프로젝트) 및 경진대회 참여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년간 내실있는 교육을 통해 200여 명의 수준 높은 전문인재를 양성하였으며, ‘캐글’, ‘데이콘’을 비롯한 국내외 13개의 인공지능(AI) 경진대회에서 수상자 33명을 배출하고 베스핀글로벌·마인즈앤컴퍼니·코코넛사일로 등 인공지능·디지털 분야 유망 창업기업에 80여 명이 취업하는 등 성과를 보였다.


올해 도입 3년차인 이어드림 학교(스쿨)은 인공지능 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다양한 수요를 고려하여 창업 분야(트랙) 운영, 직무별 특화프로그램 도입, 취업연계 강화, 비수도권 청년 우선 선발 등을 계획하고 있다.


먼저 인공지능 창업 분야(트랙)을 정규과정으로 운영한다.


창업 분야(트랙)은 작년 처음 창업희망자 대상으로 2주간 창업기초, 최고경영자(CEO) 특강 등을 시범 운영하였으며, 올해부터는 정규과정으로 편성하여 창업 기본 및 역량 강화, 아이알(IR)·투차유치(피칭) 준비까지 창업 준비의 전 단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다음으로 인공지능 개발 직무별 특화프로그램을 도입한다.


그동안 통합형 인공지능(AI) 교육으로 진행하였으나. 올해부터는 교육생들이 개발 진로를 조기에 확립하고 특성화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공통과정과 직무별 과정으로 세분화했다.


공통교육 기간 중 현직자 특강, 직무 상담(멘토링) 등을 실시하여 희망 직무를 탐색·선택하고, 직무별 과정에서는 자료(데이터)엔지니어링(DE), 자료(데이터)사이언티스트(DS) 등 선택한 직무에 맞춰 특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벤처·창업기업과 청년인재 간 취업 연계를 한층 더 강화한다.


민간 협·단체와의 업무협업과 공개모집을 통해 구인기업 후보군(풀)을 확대 발굴하고, 채용연계 전문 누리집(사이트) 운영을 기존 한시에서 연중 운영으로 변경하여 구인 수요가 있는 벤처·창업기업과 교육생 간 상시 연계(매칭)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비수도권 청년들이 서울 소재 대면 교육장의 접근성이 부족한 점을 고려하여, 비대면 과정은 선발인원의 50%를 비수도권 소재 청년으로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이어드림 학교(스쿨)은 학력 및 전공 제한 없이 만 39세 이하 청년이라면 지원 가능하며, 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을 통해 3월 2일(목)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어드림 학교(스쿨)(스타트업 인공지능(AI) 기술인력 양성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사업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02-6735-1343,1344)으로 문의하면 된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FM교육방송 - FC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